청담도산대로점 노낙경 원장
대한피부과의사회 국제학술대회 ‘KOREADERMA 2025’ 교육강연




리더스피부과 청담도산대로점 노낙경 원장이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사흘간 코엑스마곡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KOREADERMA 2025(코리아더마 2025)’에 연자로 초청되어 강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코리아더마 2025’는 대한피부과의사회가 주최하는 국제 학술대회로, 국내외 피부과 전문의와 의료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피부 미용 시장의 최신 트렌드와 심도 있는 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대규모 학술 교류의 장이다. 특히 이번 학회는 지난해보다 확대된 규모로 진행되었으며,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K-뷰티 의료 기술의 위상을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임상 강연이 마련되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노낙경 원장은 최근 피부과 개원가에서 주목받고 있는 스킨부스터 제제와 재생의학 분야에 대한 심도 있는 지견을 발표해 참석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먼저 노 원장은 ‘War of Injectables: 스킨부스터의 대권을 차지하라’ 세션에서 ‘기호 2번 폴리뉴클레오타이드(Polynucleotide)’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해당 강연에서 노 원장은 피부 재생 물질로 알려진 PN 제제의 특성과 임상적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며, 실제 진료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치료 프로토콜을 제시했다.
이어 진행된 ‘What's HOT in KOREA III’ 세션에서는 ‘건조하고 갈라진 입술에 대한 리쥬란의 임상적 효능 및 안전성: 전향적 다기관 연구(Clinical Efficacy and Safety of Rejuran for Dry and Chapped Lips: A Prospective, Multicenter Study)’를 주제로 강연했다. 노 원장은 입술 부위의 특수성을 고려한 시술 접근법과 함께, 다기관 연구를 통해 입증된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 결과를 공유하여 학회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오프라인 강연 외에도 온라인 강의를 통해 ‘재생의학의 엑소좀 관련 기술 최신 지견: 면역관용 엑소좀 제품 RETRO-EV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발표를 이어갔다. 이를 통해 차세대 스킨부스터로 꼽히는 엑소좀의 기술적 진보와 면역관용 기전이 적용된 최신 제품의 임상적 가치를 조명했다.
리더스피부과 청담도산대로점 노낙경 원장은 “세계적인 학술대회에서 국내외 의료진들과 최신 피부 미용 트렌드와 임상 경험을 공유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학술 활동과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진료를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리더스피부과 청담도산대로점 노낙경 원장]
· 기호 2번 Polynucleotide
· Clinical Efficacy and Safety of Rejuran for Dry and Chapped Lips: A Prospective, Multicenter Study
· 재생의학의 엑소좀 관련 기술 최신 지견 : 면역관용 엑소좀 제품 RETRO-EV를 중심으로

전 지점 피부과 전문의로 구성된 리더스피부과는 국내외 유수의 학회와 세미나 등에서 강연을 통해 의료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체계적인 진료 시스템과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