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1월 2일 마곡 코엑스에서 개최된 대한피부과의사회 주관 국제학술대회 ‘2025 KOREA DERMA’ 및 ‘Clinical Couture Seoul 2025’에서 11개국 글로벌 핵심 오피니언 리더(KOL)가 한자리에 모여 중헌제약의 ‘로리앙 필러(Lorient Filler)’의 과학적 기반과 임상적 가치를 조명하는 특별 산업 세션 및 기자간담회가 개최됐다.
이번 세션은 로리앙의 철학을 바탕으로, 각국을 대표하는 전문가들이 임상 경험과 미적 철학을 교류하는 장으로 마련됐다.
먼저 현장에 참석한 리더스피부과 청담도산대로점 노낙경 원장을 비롯한 국내 연자들은 “저명한 전문가들을 한곳에 모으는 것은 절대 쉽지 않은 일”이라며 “단순한 이론을 넘어 실제 임상 경험과 진솔한 관점을 공유하며 에스테틱 의학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는 뜻 깊은 기회”라고 입을 모았다.
한국을 비롯해 태국, 인도네시아, 브라질, 네덜란드 등 각국을 대표하는 해외 연자들이 공통적으로 강조한 로리앙 필러의 핵심 경쟁력은 ‘과학적 근거’와 ‘순수함’이었다.
이날 참석한 연자들은 향후 협력 계획에 대해 “다양한 인종과 피부 타입을 대상으로 한 다기관·다문화적 장기 임상 연구, 그리고 시술의 정밀성을 안전성을 높이는 새로운 필러 기술 개발에 협력하고 싶다”고 밝혔다.
· Adviser: 리더스피부과 청담도산대로점 노낙경 원장
· Source: 의사신문 (http://www.doctors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235149)